핵심에 집중하고, 나머지는 아웃소싱하라

시간 9 | 이재형 강사 | 방영일 2020.05.04
경영 > 전략을 혁신하라
강의소개
나이키와 샤오미는 자체 소유 공장이 없습니다. 제품 생산은 아웃소싱하고 핵심역량인 디자인과 마케팅에 집중하기 때문인데요. 이 전략을 통해 제품 생산비를 5~10%나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기업은 효율성 증대를 위해 거래비용을 기준으로 인소싱 또는 아웃소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핵심역량과 핵심사업에 몰입하게 만들어주는 아웃소싱 전략에 대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교수명
이재형
약력
MBA, 미시간대학교 경영대학원 (University of Michigan)
공학석사,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산업공학과
현) 비즈니스임팩트 대표
현) 피플앤비즈니스 교수
현) GLG(Gerson Lehrman Group) 및 AlphaSights 자문위원
현) 한스코칭 파트너코치, 아시아코치센터 파트너코치
전) ICF Korea Chapter(국제코치연맹 한국지부) 이사
전) KT그룹사 CFO(최고재무책임자)/경영기획총괄
전) KT 그룹경영단 팀장, KT 전략기획실 Senior Mana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