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한수가 된 콜라보레이션

시간 6 | 김용섭 강사 | 방영일 2020.03.02
이슈&트렌드 > 트렌드 인사이트
강의소개
택배 회사 ‘DHL’, 패스트푸드 기업 ‘맥도날드’, 밀가루 회사 ‘곰표’,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패션계를 뒤흔들고 있다는 겁니다. 유니폼이 아닐까 의심이 드는 옷들은 1020세대들에게 전폭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이색 콜라보레이션은 브랜드의 매력도를 높이고,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시킬 수 있는 가능성도 보여줍니다. 영역을 재치 있게 넘나드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콜라보레이션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수명
김용섭
약력

- 날카로운 상상력 연구소 소장
- Trend Analyst & Strategy Consultant
-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강사
- KBS, 주간동아, 머니투데이 칼럼니스트
- 저서 : <라이프 트렌드 2019: 젠더뉴트럴>, <라이프 트렌드 2018 : 아주 멋진 가짜 Classy Fake>, <라이프 트렌드2017 : 적당한 불편, <집요한 상상>, <소비자가 진화한다> 외 다수
-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 CJ, LG 등 주요 대기업에서 특강/워크샵 1000여건, 컨설팅 프로젝트 100여건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