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으로 승부하라

시간 8 | 박성준 강사 | 방영일 2019.07.23
이슈&트렌드 > 뇌과학으로 배우는 비즈니스
강의소개
뇌과학으로 밝혀진 소비자의 심리 요인을 오감 중심으로 활용한다면 고객에게 선택 받는 기업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뇌에 들어오는 정보의 90%는 시각에 의존하기 때문에 눈높이 정도의 위치에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깨끗하고 명료하게 적어 시선을 끌고, NIS방법으로 청각을 통해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후각을 통해 기억과 경험을 부활시키고, 다른 소비자가 음식 먹는 모습을 보여주어 미각을 자극하며, 촉각으로 제품을 판단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의 성과 향상을 위해 오감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교수명
박성준
약력
Drexel University MBA
국민대학교 박사과정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최고위 과정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현)미어캣교육그룹 대표
금호그룹 회장부속실 경영관리팀
웅지경영아카데미 교육담당 이사
ING Life Insurance, Financial Consultant
Wilson Learning Korea, Consul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