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손님은 왕이 아니다

시간 7 | 김용섭 강사 | 방영일 2018.02.07
이슈&트렌드 > 트렌드 인사이트
강의소개
서비스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말이 있습니다. '손님은 왕이다' 하지만 이 것은 20세기 초, 진짜 왕족과 귀족들을 고객으로 했던 리츠칼튼 호텔의 슬로건 입니다. 100년도 더 된 믿음인 셈입니다. 그 동안 사회도 소비자도 많이 바뀌었고, 과잉서비스를 줄이고 적정서비스로 나아가고자 하는 트렌드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와 대중이 성숙해짐에 따라 약자를 배려하고 존중하려는 움직임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들을 통해 사회적 인식변화와 서비스 트렌드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교수명
김용섭
약력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 (2006 ~ 현재)
Trend Analyst & Strategy Consultant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강사
KBS, 주간동아, 머니투데이 칼럼니스트
저서 <라이프 트렌드 2016 : 그들의 은밀한 취향>, <라이프 트렌드 2015 : 가면을 쓴 사람들>, <라이프 트렌드 2014 : 그녀의 작은 사치>, <라이프 트렌드 2013 : 좀 놀아본 오빠들의 귀환>, <집요한 상상>, <소비자가 진화한다>, <트렌드 히치하이킹> 외 다수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 CJ, LG 등 주요 대기업에서 특강/워크샵 1000여건, 컨설팅 프로젝트 100여건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