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당뇨 걱정없 는 거꾸로 식사법

시간 9 | 박민수 강사 | 방영일 2017.09.04
라이프&컬쳐 > CEO 건강관리
강의소개
급하게 먹는 습관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기 전에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고, 특히 탄수화물을 갑자기 많이 먹게 되면 비만과 당뇨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거꾸로 식사법’을 실천해보는 건 어떨까요? 숟가락 대신 젓가락을 사용해 한번에 많은 양을 먹을 수 없게 조절하고, 식사의 순서를 바꿔 과일을 디저트가 아닌 에피타이저로 먹어서 포만감을 늘리고 지나친 탄수화물 섭취도 피할 수 있습니다. 식사 방법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비만과 당뇨의 걱정을 덜 수 있는 ‘거꾸로 식사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수명
박민수
약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고려대학교 보건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박사
ND케어클리닉 원장
우리아이 몸맘뇌 성장센터 소장
대한비만체형학회 공보 이사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 외래교수
녹십자헬스케어 고문직
방송 활동 : SBS좋은아침, 모닝와이드, 채널A 나는 몸신이다, KBS 생로병사의 비밀